본문 바로가기
주저리

시골집 리모델링~

by 산능선 2011. 4. 14.

.

.

.

 


3월 23일 날 제 집 리모델링에 들어갔답니다.

딱히, 불편한 것은 없었는데 울 엄니 보내드리고 나자 어수선 하는 마음에 집안 분위기 좀 바꿔볼까 싶어

리모델링 작업에 들어갔지요.

뭐!!~ 그닥 바꾼것도 없지만 먼저 내부엔 하이샷시, 외부엔 알루미늄 샷시(첨엔 이것도 고급스런 것이었는데ㅠㅠ)를

바꾸는 작업을 했답니다.


작은 화단 옆의 짜투리 땅엔 자그마한 축사를 증축하구요.( 골격에다 용접하는 모습)


창고와 집 사이의 공간에 지붕을 씌우고,다용실옆 공간을 막아 또하나의 다용실을 만드는 작업입니다.


집 뒤쪽에서 보면 이런 모습들로 작업을 했답니다.


짜!!!~쟌!!! 망치로도 깨지지 않고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렉산으로 지붕과 창문을 만들었지요.



지금은 다용실에 있는 세탁기와 잡기류..화분등은 이곳으로 이동을 했구요.

다용실은 제 2 부엌으로 만들려고 한답니다.

거실옆에 있는 부엌에서 음식등을 하게되면 냄새가 집안 곳곳에 베여있어 환기시키는 일이 자주 있다보니

조금 불편하더라구요.

그래서 다용실에서 요리는 다하고... 거실과 딸린 부엌에선 뎊히는 정도(?)로 사용할 계획이랍니다.

제2 부엌은 가스...거실 부엌은 전기렌즈로 ..~~~~


남은 렉산을 이용하여 현관위에 지워진 제비집에 이렇게 설치했답니다.

혹여 나중에 새끼가 떨어지는 것을 조금이나마 예방하고, 현관 앞이 제비 화장실이 되는 것을 방지 하기 위해..ㅋㅋ~

지금은 이 렉산 위에다 신문지 깔아서 테잎으로 붙혀 놓았지요..

나중에 청소하기 쉽게 하기위해...~ㅎㅎ


완성된 축사..

이곳에다 농촌진흥청에서 십수년을 연구하여 DNA 복원에 성공한 여러종류의 토종닭이 있는데 그 중의 청리토종닭을

길러 볼려구, 분양 신청해 놓았답니다.

우선 종자용으로 숫컷 4마리, 암컷 8마리 30일령으로 분양신청 했는데, 이달 말일경이나 5월초에 분양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요즘 토종닭 사육 공부아닌 공부중에 있답니다..

낸중에 포란에 성공하여 부화가 많이 되면유정란과 더불어전복삼계탕으로 몸보신을...ㅋㅋ~


대나무 밭에서 대나무 하나 잘라와서 어설프지만 횃대도 만들었답니다.ㅎ~

땅바닥엔 낸중에 부엽토나 주변에 깔려있는 낙엽등을 EM 원액을 희석해서 뿌려줄려고 합니다.

포란을 할 수 있는 장소도 만들어 주어야 하고, 먹이통이나 물통도 만들어 주어야 하고...

막상 시작하고보니 이것도 쉬운 일은 아니더라구요..

그냥..사료만 주면 되는 줄 알았는데...ㅠㅠ~


샷시를 다 바꾼 다음의 모습들...

제 느낌일지 모르겠으나, 집이 훨~~ 깨끗해 보이고 산뜻해 보이네요...

샷시는 최고급중의 하나인 에~~~~~~~~~~~~~~~~~~~~엘 쥐로다 바꿨답니다. ㅎㅎ~

문제는 이 녀석들 입니다.

현관 앞에 떡 하니 2마리 있으니 제비들이 불안한지 며칠 살다가 나가서리 새끼는 어디다 낳고 다니는지

도통 울 집에서 진득허니 안 살더라구요.

그래서 요 녀석들 두 마리 다 들어가서 살 수 있을만큼 큰직한 집 하나 맹글어서 다른 쪽으로 자리배치를

다시할까하고 집 주문해 놓았답니다...



거실과 부엌 내부는 국가비밀 보안상의 문제로 공개치 않으니 궁금하셔도 참으시구요. ㅎㅎ~

사진 양이 너무 많은 것 같으니, 이상으로 울 집 리모델링 했던 것 끄~~~~읕을 맺습니다...

집안 일이란게 뭔가 필요해서 해 놓으면, 또 다른 무언가가 눈에 띄고... 또 해 놓으면 또 다른 무언가가 또 띄고..

거...참..!! 해도 해도 끝이 나질 않네요...

올 한반기쯤에는 집 옥상에다 태양열전기시설을 설치할려고 한답니다.

전기가 많이 생산되면 울 집에선 마음대로 전기를 쓰고, 또 남으면 한전에다 되팔고...

글면, 24시간 풀 가동되는 큰 온수통 설치하고 보일러를 이용하여 난방을 하게되면 일년내내 기름값 걱정없이

평생 따뜻하게 지낼 수 있지요.

아에 전용 황토찜질방도 만들 수 있다는.ㅋㅋ~

뭐~! 지구가 멸망할 날도 멀지 않았다고 하던디 그냥...잘 먹고 잘 쓰다가 죽을 것인디 괜한 곳에다 돈 쓰는 것은

아닌지... 설마 진짜루 지구가 멸망하진 않겠지요?

만약에 그런다면 전 억울해서 죽어서도 눈 못 감을것 가토요......ㅋㅋ~

'주저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녕...엄마  (0) 2011.02.07
그 바다에 가면...  (7) 2010.10.01
모니터 설정  (4) 2009.07.27
해심사부님, 멋진 한탄강님 축하해용~~ ^^  (15) 2008.08.23
가문의 영광  (0) 2008.08.15